최근 미국의 블룸버그 통신은 빠르면 이달 내에 비트코인 ETF가 승인이 날 수 있다는 보도를 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4개의 ETF가 승인이 날 것이라고 보도하였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이 커져 있습니다. 14일에 보도된 바에 따르면 전날 대비 5%가량 5만 8천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 SEC는 비트코인 ETF를 수주내로 승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비트코인 ETF승인 기대감으로 비트코인이 급등을 하였습니다. 글로벌 코인 시장 중개사인 코인마켓 캠은 비트코인이 5만 8천달러가 넘게 상승했었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사상 최고치 6만 오천 달러에 거의 7천 달러 임박한 정도입니다.
제임스 세임파트라는 전문가는 ETF승인에 대해 상당히 낙관적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제임스 세임파트는 블룸버그의 ETF 전문가입니다. 이런 긍정적인 보도들 때문에 비트코인은 상승했고, 사상 최고가로 항해 중입니다.
ETF란, 상장지수펀드(Exchange Traded Fund)를 뜻 합니다. 비트코인은 펀드화해서 거래소에 상장하여 주식과 같은 조건으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만든다는 겁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승인한다는 것은 합법적으로 암호화폐를 제도권 금융상품시장으로의 진입을 의미합니다. 올해 들어 기관 매수세가 늘어나, 일부 금융사들이 비트코인을 지불수단으로 인정하며 주류 통화로 인정을 받고 있는데 , 비트코인이 펀드상품으로 분류된다는 것은 굉장히 큰 호재입니다.
시대가 많이 변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암호화폐 비트코인투자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의견도 많지만, 저는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암호화폐이든 자신이 공부하고 소신을 가지고 투자를 한다면 단지 투기라고 치부될 일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