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사와 조이 1회 시청 후기, 조이의 고군분투

by @&&*$ 2021. 11. 9.

어사와조이

 

 

업무는 뒷전, 미식에만 진심인 종 6품 공무원 라인언이 경기도로 암행을 나갔던 어사가 충격적인 모습으로 복귀한 그날 밤, 이언은 얼떨결에 암행어사로 발탁됩니다. 이렇게 된 거 맛집이나 돌다가 복귀할 생각이었건만 짜글이를 먹으러 들른 마을에서 수상한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한편, 전쟁 같은 결혼생활을 끝내기 위해 소송 중인 김조이는 목청 큰 시어머니 팥 순의 반격에 패소할 위기에 놓이고 가뜩이나 심란한 조이 앞에 웬 양반 행세하는 거지들까지 등장하게 됩니다.

 

* 방송사  tvn, 첫방송일" 20201.11.08 (월) 오후 10:30

어사와 조이는 매주(월, 화) 밤 10시 30분 방송되며 주인공 라이언 역할은 옥택연, 김조이 역할은 김혜윤입니다.

엉겁결에 등 떠밀려 어사가 되어버린 허우대만 멀쩡한 미식과 도령과 행복을 찾아 돌진하는 조선시대 기별 부인(이혼녀)의 "명랑 코믹 커플 수사 쑈"이야기입니다.

 

*어사와 조이 1회  시청 후기

조이는 원하지 않은 결혼으로 힘든 가사노동과 시어머니의 구박을 받고, 라이언은 음식을 매우 좋아하며 여유있게 책을 읽으며 잠이 듭니다. 라이언은 갑자기 어명을 받고 원하지 않았던 암 행어 서가 됩니다.

 

충청도로 발령이 난 라이언은 실망하고, 조이는 이혼을 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조이는 이혼을 하기 위해 남편이 놀음을 했음을 증명해야 했고 보리를 찾아가서 증언을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보리는 처음에는 거절했지만 보리의 간곡한 부탁에 이내 해주기로 약속합니다.

 

다음 날, 다시 이혼을 하기 위해 증인을 세우기로 했지만 보리는 나오지 않았고, 화가 난 조이는 보리의 집을 찾아가지만 보리는 보이지가 않습니다. 이때 보리네 음식을 사먹으러 온 라이언 일행과 마두 치게 됩니다. 라이언과 그의 일행은 조이를 쫓게 되고 우연히 보리의 시체까지 보게 됩니다. 보리가 죽은 것을 본 조이는 슬퍼하는데, 관아에서 나와서 보리의 시체를 짐짝처럼 가져가고 시체를 바로 태워버린다고 합니다.

 

항의를 해보아도 조이의 말은 아무도 들어주질 않네요. 이 모습을 멀리서 지켜보고 있던 라이언은 이상하게 생각은 하지만 관여 하고 싶어 하지는 않고, 보리의 시체를 처리하라 지시하고 급히 어디론가 향합니다. 조이는 따라가고, 그곳에서 어떤 남자의 시체가 발견됩니다. 그 남자의 손에는 암행어사 마패를 잡고 있습니다. 사또 일행은 함께 겁을 먹은 표정을 보입니다. 그리고 보리에게 줬던 책의 행방을 알아야 하는 듯하였고 라이언은 의심을 시작합니다. 겁을 먹은 사또 앞에 라이언이 등장하며 1회는 마무리가 됩니다.

 

 

 

댓글